특별함과 평범함의 균형, 그 속의 남다름
WE'RE MACONIST

은행 부문 베스트광고 1위 선정

 

 

AP신문이 선정한 은행 부문 베스트 광고 1위, SC 제일은행

 

 

광고홍보 분야 인터넷 전문지 AP신문에서 광고평론가 여러 명의 평가를 토대로 선정한 은행, 보험, 증권 부문 베스트 광고 TOP3 중, 마콘컴퍼니가 기획한 SC 제일은행 '소문을 믿지마세요진짜 전문가를 믿으세요' 편이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

 

 

849cf50b6cb94e029f36d9c72242b105_1623652807_512.PNG

SC 제일은행 '소문을 믿지마세요진짜 전문가를 믿으세요편 (유튜브 캡쳐)

 

영상에서는 먼저 배우 조우진이 등장하여 부정확한 재태크 정보에 취약한 고객의 모습을 보여주고, 이내 전문가가 등장해 비대면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를 알리며 "자산관리소문을 믿지마세요진짜 전문가를 믿으세요" 라는 대사로 마무리됩니다.

 

  


 

해당 캠페인은 자산 관리에 관심이 있는 3049 세대를 대상으로, 믿고 맡길 수 있는 SC 제일은행의 전문적인 자산관리 서비스에 대한 메시지를 강조했습니다. 신뢰도가 느껴지는 배우 조우진을 등장시켜 재미있는 전개를 펼치는 영상은 초반부터 이목을 끌어내며 높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재태크 정보에 취약한 타겟이 겪을 수 있는 여러 상황을 보여주다가 "그건 정보가 아니라 소문이죠." 라는 대사를 통해 공감을 유도하고, 이어 전문가의 등장으로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에 대해 효과적으로 이야기한 캠페인입니다.


 

 

광고주 : SC 제일은행 

캠페인명 : SC제일은행 디지털 자산관리 캠페인

캠페인 기간 : 2021.01 ~2021.03